2021. 11. 11. 16:07ㆍ거기 얼만데?
안녕하세요! 부동산 문서 자동화에 새 길을 제시하는 닥집입니다!
오늘은 “거기 얼만데”의 여섯 번째 포스팅으로 찾아뵙게 되었는데요,
이번에 전해드릴 소식은 바로 11월을 대표하는 행사죠,
“빼빼로데이”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http://www.sportsworldi.com/newsView/20211108513864
유통업계가 위드코로나 이후 첫 ‘빅 이벤트’인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기는 한국 뿐 아니라 미국 중국에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11절과 연말 할인 축제가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것이죠.

특히 국내 최대 쇼핑 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이어 중국 광군제(11월 11일)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 26일)를 줄줄이 앞둔 가운데, 소비자들의 보복 쇼핑 열기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위드 코로나 진입과 행사 시기가 맞물리면서 대대적인 소비 증가가 예상되고 있는데요.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번 코세페 행사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2053개의 업체가 참여했다고 합니다.
롯데, 신세계, 현대 등 백화점 업계는 이미 최대 36%에 달하는 각종 혜택을 선보이고 있고,
g마켓, 11번가, 롯데온, 인터파크 등 이커머스 527개사도 최대 70% 할인된 가격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질세라, 제과 업계부터 편의점 업계 역시 이색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제각기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는데요.

‘빼빼로데이’ 하면 빠질 수 없는 대표 기업이죠. 롯데제과는 올해 빼빼로데이를 맞아
‘빼빼로 프렌즈’ 캐릭터를 내세운 11개의 풍성한 기획 제품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특히 올해는 친환경 컨셉을 내세워, 비닐 포장을 최대한 배제하고 종이류로 대체했다고 하는데요.

또한 굿즈 마케팅으로 충성 고객 잡기에도 나섰습니다.
롯데제과측은 롯데스위트몰에서 빼빼로를 사면 ‘빼빼로 꾸미기 키트’ 와
캐릭터가 새겨진 일회용 카메라 키트를 증정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현재 빼빼로데이 이벤트에 가장 주력하고 있는 곳은 편의점 업계인데요,
이들은 각각 자사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패키지를 따로 선보이고 있고,
특히 올해는 인기 있는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를 활용하여 ‘무직타이거 빼빼로’와
‘잔망루피 빼빼로’ 등의 상품을 단독으로 출시했습니다.
자유를 갈망하는 호랑이 ‘무직타이거’ 디자인을 활용한 리사이클백, 에코백 뿐 아니라 캐리어에
빼빼로가 함께 구성된 이색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

CU는 ‘곰’을 빼빼로데이의 테마로 잡아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편의점 업계 최초로 테디베어 테마파크 ‘테지움’과 손을 잡고 테디베어 인형과 빼빼로, 초코바 등이 담긴
‘테디베어 인형 3종’을 1만개 한정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인기 캐릭터 ‘케어베어’와 협업하여, 케어베어 인형과 빼빼로가 든 ‘케어베어 인형 쇼핑백’을
3000개 한정으로 출시하였을 뿐 아니라, 곰표 빼빼로와 곰표 미니캐리어 등의 제품도 단독으로 준비했다고 밝혔죠.

이마트24는 티파니 커플링, 나이키 커플 운동화 등의 경품을 내걸며 커플 고객을 겨냥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이마트24는 오는 14일까지 빼빼로데이 행사상품 22종을 구입하면 추첨을 통해 370만원 상당의 커플링,
나이키 커플 운동화, 호텔 숙박권 등의 경품을 추첨한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이마트24의 관계자는 “커플을 위한 로맨틱한 상품을 경품으로 준비해 ‘실속’과 ‘로맨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는
젊은 고객층을 사로잡겠다는 전략” 이라고 밝히기도 했죠.
http://www.top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121826
이처럼 우리나라에서 ‘11월 11일 = 빼빼로데이’ 라는 공식이 성립한지는 이미 오래이죠.
일각에서는 이를 두고 빼빼로데이는 롯데제과의 상술이라며 부정적인 시선을 보내기도 하는데요,
사실 빼빼로데이는 1983년 빼빼로가 처음 출시된 당시,
여중생들이 빼빼로과자를 먹으면 빼빼로처럼 마르게 된다는 의미로 과자를 주고받았던 데에서 유래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사실이 신문에 기사로 나가게 된 이후, 이러한 문화가 대폭 확산되었으며
롯데제과가 이 루머를 본격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하게 되면서 오늘날의 빼빼로데이로 자리잡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래를 알고 보니 빼빼로데이가 좀 새롭게 다가오네요! (˵ ͡~ ͜ʖ ͡°˵)ノ

빼빼로는 롯데제과의 대표 효자 상품으로, 지난해 빼빼로는 매출 1260억원을 돌파하며 최대 실적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지난 2011년 롯데마트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발렌타인데이의 초콜릿과 화이트데이의 사탕이 각각 10배, 8배 상승했던 것에 비해,
빼빼로데이 기간동안 빼빼로의 평균 매출 신장률은 평소보다 84배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거의 빼빼로 명절이라고 해도 될 것 같아요(¬‿¬))
그렇다면 여기서 잠깐!
오늘은 빼빼로의 원조인 ‘롯데’의 트레이드마크,
‘롯데월드타워’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려 하는데요! 😊

‘롯데월드타워’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에 위치한 초고층 빌딩으로,
지상 123층, 높이 554.5m로 (2021년 기준) 대한민국 최고층 건물이자 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건물입니다.
롯데 그룹의 한국 본사로서 사용되는 중이며, 전체 면적은
420,309.54㎡에 달한다고 합니다. (꒪ȏ꒪)


특히 롯데월드타워에는 롯데건설이 상위 0.1%의 부호들을 위해 마련한 주거 공간 ‘시그니엘’이 위치해 있는데요,
과거 김준수씨의 집으로 방송을 통해 공개가 된 바 있고,
배우 조인성씨 또한 시그니엘을 매입하여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죠.

닥집에서도 롯데월드타워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 입력 후 간편히 토지이용계획원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그동안 [거기 얼만데?]에서 소개 드린 장소들의 가격은 모두 다 어마어마한 스케일을 자랑한 바 있죠?
롯데월드타워 또한 마찬가지였는데요…!
과연 롯데월드타워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면적과 개별공시지가를 토대로 계산한 결과를 알고 싶으시다면,
>닥집<을 방문해 주세요! 😊
오늘은 여기까지 빼빼로 데이 및 연말 할인 축제와 더불어 고등어타워라 불리는 롯데월드타워에 관한 정보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연말을 맞아 행사들 살펴 보시어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을 하는 것도 뜻 깊은 연말이 될 것 같습니다:)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모두 건강 유의하시구요. 마음만은 따뜻한 11월 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다음 포스팅에서 또한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빼빼로데이 #빼빼로 #빼빼로데이선물 #지에스25 #씨유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코리아세일페스타
#코세페 #광군제 #블랙프라이데이 #블프 #지마켓 #11번가 #신세계 #SSG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조인성 #김준수 #닥집 #doczip